[마케띵] 2021년 12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1년 12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1/ 12/ 08

 

 

 

12월에 가장 어울리는 빵은 슈톨렌이 아닐까요? 슈톨렌이란 슈가 파우더를 잔뜩 뿌려 겉면은 하얗고 안에는 설탕이나 술에 절인 과일이 들은 독일 크리스마스 빵이에요. 굽고 바로 먹기보다는 숙성시키는 것이 더 맛있고, 꽤 양이 많기 때문에 12월 내내 한 조각씩 얇게 잘라먹어요. 식빵으로 유명한 밀도에서 벌써 판매를 시작했고 마켓컬리에도 다양한 슈톨렌이 입고되었어요. 꼭 맛보셔서 슈톨렌과 함께 행복한 12월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 그때 그 시절 ① 마시는.. 밭두렁?🌽

이미지 출처: 더리터

 

요즘 가장 신메뉴가 기대되는 ‘더리터’. 밭두렁라떼를 출시했어요. 네 그 밭두렁 맞습니다. 옥수수튀김 과자요. 진한 옥수수 베이스와 부드러운 우유가 조화롭고, 올려진 밭두렁에서 오도독한 식감을 느낄 수 있대요. 따뜻한 밭두렁 라떼와 시원한 밭두렁 라떼가 판매되며 시즌 한정 음료라고 하니 그때 그 시절 단짠의 옥수수가 그리우신 분들은 더리터로 달려가시면 되겠습니다🏃🏻‍♂️ 

 

 

│ 그때 그 시절 ② 라면땅인데 핫도그!

이미지 출처: 미니스톱

 

1970년대를 주름잡던 라면땅. 라면을 바삭하게 튀겨 특유의 고소함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최근에도 생라면을 과자처럼 부셔먹는 사람이 많죠🙂 그래서 바삭하게 튀긴 라면과 찹쌀 핫도그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미니스톱에서 ‘라면땅 핫도그’를 개발했어요. 가격은 1,800원으로 핫도그 외피에 라면 분말스프와 야채 후레이크가 뿌려져 라면 특유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가까운 미니스톱에서 만나보세요! 

 

 

🔎새로워진 네이버 브랜드검색 알아보기

이미지 출처: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 브랜드검색 상품을 이용하시는 마케터님 주목! 모바일 상품이 일부 개편됐어요. 일부 템플릿의 판매가 중단되고 UI가 변경되면서 신규 요소인 ‘브랜드소식’이 추가됐고 ‘브랜드추천’ 유형이 신설됐거든요. 프리미엄형 상품에서는 스토리와 동영상 템플릿이 출시되었습니다. 스토리가 롤링되며 여러 브랜드 소식을 알릴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 공지 확인하기 

 

 

│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신규 소재 추가!

이미지 출처: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도 신규 소식이 있네요😄 쇼핑검색광고의 쇼핑 브랜드형에 이미지섬네일형과 이미지배너형 소재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라이트형에서는 정말 최소한의 설명과 브랜드 로고만 노출할 수 있었는데요. 새로 추가되는 소재들은 이미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보다 주목도 있는 광고가 가능합니다. 노출 UI도 조금 변경된다고 하니 쇼핑검색광고를 집행 중이시라면 공지를 확인해 보세요! 공지사항과 등록 방법은 >>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어느새 10년, 카카오 이모티콘

이미지 출처: 카카오

 

카카오 이모티콘. 우리가 사용한 지 벌써 10년이나 됐대요. 그동안 2,200억 건이 발신되었고 누적 개별 이모티콘 수는 30만 개에 달해요. 10년간 1억 원 이상의 누적 매출을 달성한 이모티콘은 1,392개, 100억 원 이상 매출을 달성한 이모티콘은 5개가 있었어요. 현재 이모티콘 창작자는 10,000명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최연소 이모티콘 작가가 12세, 최연장 이모티콘 작가는 81세입니다. 누구나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꿈꿀 수 있는 카카오 이모티콘이라 더 좋네요😉 

 

 

│ 우리 쇼핑몰, 피크 시간대는 언제일까?

 

쇼핑몰 방문자가 몰리는 시간대를 알고 싶다면? 요일별 히트맵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히트맵이란 열을 뜻하는 히트(Heat)와 지도를 뜻하는 맵(Map)이 합쳐져 데이터를 열 분포의 형태로 나타낸 리포트에요. 요일별 히트맵에서는 요일별 구매와 방문 데이터를 분석하여 데이터 값이 높으면 빨강, 데이터 값이 낮으면 녹색으로 표시되어 우리 쇼핑몰의 피크타임을 알 수 있습니다. >> 여기에서 더 자세히 읽어보세요! 

 

 

│ 디지털 굿즈, 꼼꼼하게 챙기기

 

2022년을 위한 다이어리와 캘린더, 준비 완료되셨나요? 실물로 준비하기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온라인으로 무료 배포되는 디지털 굿즈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디지털 굿즈를 공개한 세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 국립전주박물관, 디지털 굿즈

국립전주박물관에서 ‘굿노트 템플릿’과 ‘모바일 배경화면’을 공개했어요. ‘금동신발’, ‘전낙수정범종’ 등 대표 유물을 주제로 제작되었으며 옛 한지 느낌을 살린 배경 색이 인상적입니다. >> 굿즈는 국립전주박물관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어요 (보도자료: ‘국립전주박물관, 디지털 굿즈로 문화유물 알린다’, 2021-12-06)

 

📍 민음사, 먼슬리 캘린더 & 스티커 

민음사에서 독자분들을 위해 고데코 캐릭터와 함께하는 먼슬리 캘린더와 스티커를 무료 배포합니다. 무료지만 독자분들을 위해 준비된 저작물인 만큼 수정과 재배포 하지 말기로 약속해요 우리! >> 민음사 블로그에서 내려받기

 

📍 텐바이텐, 굿노트 다이어리

역대급 알찬 구성으로 돌아온 텐바이텐 다이어리. 표지를 포함해 연간, 월간, 주간, 그림일기, 프리노트, 2022 키워드, 프로필에 스티커 3종 세트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제일 탐나는 건 스티커. 다들 텐바이텐 앱 깔고 나만의 다이어리를 꾸며보아요❤ >> 이벤트 페이지 바로 가기

 

 

이프두 소식도 함께 확인하세요😄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1